회원가입 주문배송 사용후기
0
포토 후기
  >  사용후기  >  포토 후기

봄맞이 아이방 꾸미기 프로젝트 - 시원한고 포근한 블루톤의 남자아이방 미션완료했어요^^111

2017-04-01 17:54:07

등록자 : ddalgi0*** 평점 :        

인스타 홈앤톤즈에서 아이방 꾸미기 이벤트를 한다는 글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달았던 댓글이 당첨되어 아이방 꾸미기에 도전하게 된 후기입니다^^

 

젤 첫사진은 기존 아이방입니다.


저희집은 지은지 5년된 아파트라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화이트톤이예요.

아이방도 역시나 화이트 톤의 벽지로 되어있어서 무난한 편이지만 작게나마 변화를 주고싶었어요.

그리고 아이가 유치원에 입학하고 나서 친구들이 집에 놀러오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자주 하곤해서 이번 기회에 아이방도 변화를 주고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보니 홈앤톤즈가 딱이겠더라구요.

수성페인트가 아이옷이나 피부에 묻어도 빨리 쉽게 지울수 있고 아이와 함께 칠하면서 성취감도 가질 수 있고 즐거워하며 스트레스가 풀릴것 같아 도전했어요.

아이가 원하는 푸른빛을 선택하려고 보니 휴대폰으로 보이는 색상과 모니터 화면으로 보이는 생상이 너무나도 다르더라구요.. 보면 볼수록 혼란스러워지길래 부산센텀에 있는 홈앤톤즈 매장에 가서 직접 상담받고 고르기로 했어요.



물론 가는김에 2층 아카데미 수업을 예약해서 벽페인팅 수업도 받았어요.

젬마선생님의 알찬 강의를 듣고 직접 보양작업을 해보며 과연 내가 할수있을까...하는 마음에 걱정이 되었지만 너무 재미있어서 3시간이 금새 지나가버리네요^^


수업이 끝난 후 실장님과 상담을 하며 색을 정했어요. 역시나 제가 보고 정해서 간 색와 페인트 컬러칩의 색은 조금 차이가 있더라구요... 전체적인 집의 색상과 가구생 등을 고려하여 정한 페인트를 집으로 싣고 오는데 어찌나 설레던지...^^

아이방뿐만 아니라 거실복도벽과 안방벽까지 페인팅 하기위해서 추가로 구입하고 홈페이지에서 받은 페인팅 키트도 도착했네요

단모가 편하다고 하시는데 저는 아카데미에서 사용해보니 장모가 편해서 그걸로 구입을 하고 추가로 모서리 부분을 쉽게 칠할 수 있다는 스펀지도 추가구입했어요.



어떻게 칠해야 할지 예상 그림도 미리 그려보며 고민하다가 일단 첫 페인팅이라 무난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투톤으로 결정했어요.


페인팅은 남편의 도움없이 아이가 잠들거나 유치원에 간 시간을 활용해 보양작업을 했어요. 벽지가 엠보가 있는편이라 마스킹테이프를 바를때 헤라나 손톱으로 꼭꼭 눌러서 단단히 해주었고 아이가 쓰던 오래된 어린이 책상과 의자도 함께 칠하기 위해 젯소로 밑칠을 했어요.



벽 페인팅은 화이트 1차 -> 책상 젯소칠 1차 -> 화이트 2차 -> 책상 화이트 1차 -> 책상 화이트 2차 순서로 진행했구요.

완전 마르기 전에 화이트 벽쪽의 마스킹테이프를 제거했어요. 조금 애매한 부분은 커트칼로 살작 그어주니 깔끔하게 떨어졌어요.


벽을 투톤으로 하고싶었기때문에 아랫부분 파란색부분은 아이와 한께 칠하기 위해 아이가 쉬는 날을 기다렸다가 페인팅했어요.

화이트 벽에 꼼꼼히 마스킹을 하고 함께 칠했는데 벽 1차 페인팅 -> 책상 등부분 1차 페인팅 -> 벽 2차 페인팅 -> 책상 2차 페인팅 순서로 진행했구요.





어찌나 좋아하던지 생각보다 꼼꼼히 잘 칠해줘서 놀랐어요^^. 아이의 실력을 너무 과소평가 했던것에대해 반성도 좀 하고.. 나머지 부분은 제가 칠했어요.

좁은 벽부분은 전체를 칠하기엔 뭔가 어색할 것 같아서 집모양으로 마스킹을 붙여 칠해주었더니 훨씬 생동감 있는 방이되었네요^^

냄새가 나지않아  아이와 함께 편하게 작업할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완전 건조가 되고나서 따로 구입한 스티커를 붙여주고 기존 아이가 사용하던 가구들을 넣어주고 나니 완전 새 집으로 이사온 기분이예요. 아래 사진들은 완성된 아이방 사진이예요^^








아이도 너무 좋아서 이 방에서만 놀고싶다고 얘기하구요^^저도 만족스러운 페인팅이었지만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어요^^ 다음에 또 이벤트 기회가 있다면 또 도전해보고 싶어요^^